2020년01월20일 (Mon)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전남뉴스   특집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문화

수능 마친 수험생, 문화 힐링하세요 2019년11월18일(Mon)
광주문예회관, 고3 수험생 위한 공연 추천
클래식.영화음악.연극 등 다채, 학생 50% 할인도
 광주문화예술회관은 2020년 대입 수능을 마친 수험생이 문화로 힐링할 수 있도록 클래식, 영화음악, 연극 등 다채로운 11월 공연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수험생 등 학생은 좌석 등급에 상관없이 50% 할인된 가격으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먼저, 21일 오후 7시30분 대극장에서는 후기 낭만주의 시대를 대표하는 작곡가 말러의 교향곡 1번 ‘거인’이 광주시립교향악단과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의 솔로 호르니스트 카르스텐 캐리 더핀의 협연으로 무대에 오른다.

이날 공연에서는 모차르트 오페라 ‘후궁으로부터의 도주’ 서곡, ‘호른 협주곡 제3번’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학생은 R석 1만5000원, S석 1만원, A석 5000원)
 
21일부터 23일까지 소극장에서는 러시아 대문호 안톤 체호프의 명작을 연극으로 감상하는 광주시립극단의 ‘세자매’ 공연이 이어진다. 현대 사실주의 연극 최고의 걸작으로 꼽히는 이 작품 세 자매와 그를 둘러싼 주변 인물들의 꿈과 이상, 사랑과 배신, 좌절을 그린다.

좌절할 수밖에 없는 꿈과 사랑,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아가야할 삶의 의지와 함께 사소한 삶의 일상과 애환, 보이지 않는 인생의 진실을 발견한다는 이야기다.
   (학생은 5000원, 목.금 오후 7시30분, 토 오후 3시, 7시30분 등 총 4회)
 
27일 오후 7시30분 소극장에서는 문예회관 기획공연으로 해설과 연주를 통해 쉽고 재밌게 클래식, 오페라, 영화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해설이 있는 이태리 여행’을 만나볼 수 있다.

이탈리아를 주제로 그 나라의 문화를 음악과 함께 풀어낸다. 방송인 정서영 씨의 해설로 소프라노 김선자, 피아노 권한숙, 클레프 콰르텟이   헨델의 ‘울게 하소서’, 엔리오 모리꼬네 ‘러브 어페어’, 푸치니 ‘오 나의 사랑하는 아버지’ 등 친숙한 음악을 들려준다. (학생은 1만원)

성현출 문예회관장은 “그동안 문화생활의 기회를 갖지 못한 수험생들이 공연장을 찾아 위로를 받고, 새로운 시작을 위해 재충전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입장권은 회관 홈페이지(gjart.gwangju.go.kr) 또는 전화(1588-7890)로 예매할 수 있다.

[박광석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사시사철 아름다운 氣찬묏길로 ...

이 슈
“마을마다 꽃...

장성군은 곳곳에 방치되어있던 자투리땅에 군민들이 자발적으로 조성...

푸드스타트업 ...

광주광역시가 식품산업의 미래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식품창업 아이디...

가을이 내려앉...

어느새 겨울의 문턱에 다가서고 있는 늦가을, 담양 수북면 병풍산 등...

광주은행, 해피...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18일부터 ‘해피라이프 여행스케치 외화...

전남교육청, 공...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최근 사립학교에 대한 관심과 공공...

연재특집
영광 안마도, 신안 선도 ‘가고 ...

광주광역시 남구 서동로2번길 3(서동) / Tel : 062-514-3312 / Fax : 062-674-3312
제호 : 전광매일신문 / 등록번호 : 광주 다00237 / 발행·편집인 : 양호승 / 메일 : jkmaeil@daum.net
전광매일신문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s ⓒ 2011 전광매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