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1월20일 (Mon)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전남뉴스   특집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사회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 전남동부지부,
‘THE 좋은 가족’가족문화체험 제공
2019년12월02일(Mon)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 전남동부지부(지부장 이기석)는 지부 내 좋은마음센터를 이용하는 총 5가정 16명을 대상으로‘THE 좋은 가족’가족문화체험을 진행하였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가족문화체험은 자녀와 부모 간의 정서적 친밀감을 높이고 긍정적인 관계 증진 및 가족 건강성 향상을 위하여 기획 되었다.

 ‘THE 좋은 가족’가족문화체험에 참여한 가족들은 순천시 서면에 위치한 미듬팜에서 자연 놀이체험, 석고 방향제, 컵페인팅, 라이트 아트. 샌드 아트 공연 관람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가족문화체험을 통해 평소 함께 시간을 보내기 어려운 가족들이 모일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색다른 체험활동을 통해 가정 내에서의 즐거움과 안정을 찾는 시간을 마련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 아동은“체험을 하다 보니 가족과 싸우지 않아 좋았고 서로의 마음을 공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김** 학부모는“프로그램이 다채로워 이색적인 경험을 하여 즐거웠으며 자녀가 행복한 모습을 보니 좋았다”고 전했다.

 이기석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 전남동부지부장은 “가족문화체험이 아동과 가족의 건강한 관계 형성에 긍정적 경험이 되었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 전남동부지부는 대상 가족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는 좋은마음센터를 운영하여 심리, 사회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아동과 가정에 상담, 심리치료 및 가족역량지원 프로그램 등 전문적인 심리 정서 및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아동과 가정 나아가 지역사회가 건강하게 성장, 자립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장영빈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사시사철 아름다운 氣찬묏길로 ...

이 슈
“마을마다 꽃...

장성군은 곳곳에 방치되어있던 자투리땅에 군민들이 자발적으로 조성...

푸드스타트업 ...

광주광역시가 식품산업의 미래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식품창업 아이디...

가을이 내려앉...

어느새 겨울의 문턱에 다가서고 있는 늦가을, 담양 수북면 병풍산 등...

광주은행, 해피...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18일부터 ‘해피라이프 여행스케치 외화...

전남교육청, 공...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최근 사립학교에 대한 관심과 공공...

연재특집
영광 안마도, 신안 선도 ‘가고 ...

광주광역시 남구 서동로2번길 3(서동) / Tel : 062-514-3312 / Fax : 062-674-3312
제호 : 전광매일신문 / 등록번호 : 광주 다00237 / 발행·편집인 : 양호승 / 메일 : jkmaeil@daum.net
전광매일신문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s ⓒ 2011 전광매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