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10월19일 (Sat)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전남뉴스   특집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자치행정

“광주의 맛과 멋에 흠뻑 빠졌어요” 2018년05월14일(Mon)
광주시, 한국독립PD협회원 20명 대상 기획답사 프로그램 운영
화순 적벽, 5.18민주묘지 탐방…윤장현 시장 “광주와 함께 해달라”
 한국독립PD협회원들이 5월 광주의 맛과 멋에 흠뻑 빠져들었다.

광주광역시는 방송을 통한 광주홍보를 위해 지난 10일부터 이틀간 한국독립PD협회원을 대상으로 기획답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5월 광주와 남도의 멋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독립PD 20명이 참가해 광주의 주요명소와 우수한 문화자원 등을 둘러봤다.

독립PD들은 첫날 전통문화관과 화순 적벽을 답사했다.

이어 11일에는 국립5.18민주묘지를 찾아 당시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80년 독재정권에 저항했던 위대한 항쟁의 의미를 되새겼다.

답사에 참가한 독립PD들은 남도의 역사와 풍경, 문화, 맛깔스런 음식에 감탄사를 연발하며 “광주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고 관심과 애정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오찬 자리에서 “광주의 5월은 외부와 더 활발한 소통을 꿈꾸고 있다”며 “PD 여러분도 ‘광주의 꿈’과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송호용 한국독립PD협회장은 “따뜻한 남도의 인심을 느끼게 해줘 감사드린다”며 “독립PD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빛고을 광주’를 적극 알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시는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기획답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광주의 맛과 멋, 따뜻한 인정을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송시곤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벚꽃 미안해! 5월 장미여왕이 나...

이 슈
나주 혁신도시,...

도심 속 녹지공간 확충과 사계절 꽃피고 향기 나는 녹색도시 구현에 ...

숨겨진 벚꽃명...

고흥군은 지난 주말과 이번 주 초까지 고흥만 벚꽃을 감상하기 위해 ...

올여름 휴가는 ...

전남 고흥군의 남열리에 위치한 고흥우주발사전망대가 하계 휴가철을...

도쿄에 울려 퍼...

고아들의 대모 故 윤학자(일본명 다우치 치즈코) 여사를 추모하는 광...

전남선관위, 「...

「전남민주시민교육협의회」출범식이 21일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 ...

연재특집
4대 미항 여수의 밤은 낮보다 아...

광주광역시 남구 서동로2번길 3(서동) / Tel : 062-514-3312 / Fax : 062-674-3312
제호 : 전광매일신문 / 등록번호 : 광주 다00237 / 발행·편집인 : 양호승 / 메일 : jkmaeil@daum.net
전광매일신문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s ⓒ 2011 전광매일신문 All Rights Reserved.